스와 디스타나 차크라 (Swadisthana Chakra)

스와 디스타나 차크라는 인체 정밀 시스템에서 무라다라 차크라 위에 네이비 차크라 밑에 위치한다.  근데 스와 디스타나 차크라는 고정된 위치가 없다. 이 차크라는 네이비 차크라를 둘러 간다. 스와 디스타나 차크라는 노란색이고 여섯개 꽃잎이 있다.

s3.png

색 깔: 노란색
원 소: 화(火)
보 살 핌: 간장/비장/이장/심장/자궁/시각
특 징: 순수한 주의력/ 창조력/ 미술과 음악의 감상 능력/ 진리
막히는 원인: 환상과 잘 못된 영적 지식을 추구한다. / 술 / 과도하게 계획한다

이 차크라는 대동맥 신경총을 보살핀다. 우리의 비장, 이장, 간장 밑 부분을 관리한다. 스와 디스타나는 우맥의 시작점인데 한 사람은 너무 활발적이고 과도 사고와 계획하면 이 차크라는 약화시키고 온 우맥은 열량이 많아지고 장기적으로 이 상태가 되면 온 스와 디스타나 차크라가 극도로 쇠약해진다. 비장,이장 또는 간장을 보살필 수 없다. 이런 신체 기관이 발병하기 시작한다. 만약 비장이 안 좋으면 백혈병이 생기고 비장이 안 좋으면 당뇨병이 생긴다. 간장이 안 좋으면 주의력이 안 좋고 자꾸 초조하고 잡 생각이 많고 평온함을 느끼기 못한다.

%B0%A3%C0%E5.png

스와 디스타나 차크라의 손 반사 구역은 엄지에 있다. 만약 한 사람은 위에 언급했던 생리적 질병이 있다면 오른 엄지에 반응이 있을 거다. 이 때 우리가 과도한 사고를 중지하고 여러가지 방법으로 간장을 서늘하게 해줘야 한다. 만약 한 사람은 요술이나 잘 못된 학설을 배웠다면 왼 엄지에 반응이 있을 거다.이 차크라는 순수한 지식(Nirmal Vidya)과 순수한 주의력(Nirmal Chit)을 의미한다.  이 차크라를 완전히 열리 사람은 수순한 지식을 우주 에너지에 얻게 된다.

순수한 지식은 참된 지식 또는 진실 세계를 의미한다. 고전에서도 초월한 지식이 존재한다고 언급했다. 참된 지식을 얻게 되면 우주와 인간의 도리를 알게 된다. 이런 지식은 옛날에서 [도道],[리理],또는 [진리]라고 했다.

 Bizantine Art

Bizantine Art

사하쟈 요가를 연습하면 사람의 중맥[中脉]이 열리게 된다. 우주의 에너지가 그 사람의 몸과 연결되어 그 사람의 온 차크라를 청결한다.동시에 그 사람의 정수리부분에 있는 신경 시스템이 깨우침을 받고 새로운 의식을 얻게 된다. 우리가 이것을 단체의식[Collective Consiousness]을 칭하다.

그 사람은 전에 맹인처럼 어둠과 우매 속에서 살았는데 지금은 빛을 받아서 무엇을 좋은 것인지 무엇을 나쁜 것인지 알게 된다. 참된 지식을 얻고 나서 그 사람은 자신의 선생님이 되었다. 남이 자신에게 어떻게 하는지를 알 필요 없고 그 사람의 내재적으로 알게 되어서 도덕적 사람이 된다. 그 사람은 나쁜 것을 자동적으로  멀리한다. 그 사람은 학력이 높지 않을 수 있다. 심지어 글을 읽지 못한다. 그런데 그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은 것을 얻었다. 그 사람이 얻은 직식은 더 높은 의식층면에 있기 때문이다. 그 사람이 얻는 지식은 절대적인 지식이다. 어디에서 사용해도 절대적으로 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