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그냐 차크라 (Agnya Chakra)

아그냐 차크라는 제 3의눈으로 부른다. 뇌의 중심부분에 위치한다. 색깔은 흰색이다. 두개 꽃잎이 있다. 우리의 송과선과 뇌하수체를 보살핀다.

m3.png

색 깔: 흰색
자연 원소: 광(光)
보 살 핌: 시각 신경,뇌하수체(腦下垂體),송과선 (松果腺)
특 징: 너그러이 용서하다, 아집 [我執],사회와 사상의 제약을 초월하다.
막히는 원인: 빛 명상, 자신과 남을 용서하지 않는다. 제 3의 눈으로 초능력을 추구한다.

 A representation of ego and superego

A representation of ego and superego

아그냐 차크라는 아주 좁은 통로다. 좌/우맥의 시각 신경 교차점이다. 이 에너지 센터가 열리면 쿤달리니가 직접 지나가 우리의 사상은 완전히 정지된다. 사상과 사상간의 공간이 늘어진다. 이때 주의력은 이 공간에 머물려서 사람은 이로 인해 안전감과 평온함을 느낀다. 따라서 완전히 무사상 지각한 상태가 된다. 이런 무사상한 지각 상태를 유지하면 우리는 우주에 대한 탐구도 이때부터 시작이다.

이 에너지 센터가 막히는 원인은 자아(ego)와 초자아(super ego)가 너무 과하다. 우맥의 과하는 체능활동과 사상활동과 좌맥의 과한 정서과 제약 때문에 양 백이 머리 안에 팽창한 풍선처럼 아그냐 차크라를 막히게 한다.쿤달리니가 이로 인해 올라가지 못한다.

이 차크라를 개선하려면 자신과 남을 용서하는 태도가 있어야 한다.만약 용서하지 않으면 이 차크라를 통과하지 못한다.

  Shri Jesus and Shri Merry

Shri Jesus and Shri Merry

아그냐 차크라는 시각 신경계와 연결되 있다. 그래서 우리는 눈을 어떻게 사용하는 지를 매우 중요하다. 만약 우리가 불순한 것을 많이 본다면 아그냐 차크라가 나빠진다. 컴퓨터나 TV등을 너무 많이 보면 이 에너지 센터도 약해진다. 그리고 과도한 사고、분석、개념화된 생각으로 남을 지배한다면 아그냐 차크라가 막힌다. 이 에너지 센터의 자연 원소는 광(光)원소다. 그래서 하늘이나 구름 또는 자연과 아이를 자주보면 아그냐 차크라에 도움이 된다.

인류 진화과정에서 이 에너지 센터를 깨우친 위대한 성인들이 있었다. 그들은 불타(佛陀)、마하비라(Mahavira)와 예수님이시다.

이 차크라가 손에 있는 반사구역은 무명지에 있다. 만약 완 손 무명지에 마비감이나 자통감이 있다면 왼 쪽 아그냐 차크라가 문제가 있다는 뜻이고 반대로 오른 쪽 무명지에 느낌이 있다면 오른 아그냐가 문제가 있다는 뜻이다. 양손 무명지가 동시에 느낌이 있다면 온 아그냐 차크라가 문제가 있어요. 바로바로 청결하는게 좋다.

아그냐 차크라는 머리에 정반대로 되어 있어서 왼쪽 아그냐 차크라는 머리 오른쪽에 있고 오른 쪽 아그냐 차크라는 머리 왼쪽에 있다.

아그냐 차크라를 개선하는 방법:

스리 마타지 사진앞에 앉아서 촛불으로 통해 스리 마타지여사 이마에 있는 빨간 점을 보세요. 그 빨간 점은 빈디(bindi)라고 부른다. 빈디를 사용하여 아그냐 차크라를 보호해준다.
뒷 아그냐를 청결하는 방법은 촛불으로 그림처럼 놓고 몇 분정도 명상하면 된다. 혹은 아침 7시쯤에 햇빛으로 뒷 아그냐를 비추는것도 좋다.

 Using a candle to improve Agnya

Using a candle to improve Agnya

**어떤 연습자는 명상할 때 색깔이나 그림을 보인다. 그건 명상에 도움을 주지 않는다. 연습자의 주의력은 색깔이나에 집중되어서 쿤달리니가 아그캬 차크라를 지나가못한다. 이런 현상이 있다면 아그냐 차크라를 청결해주는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