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쟈 요가의 장점

9fe9e390-23d8-4e7a-b377-f5dd9d7d22b2.jpg

인체의 에너지 시스템(Subtle System)이 사람의 신체, 감정 및 성격 등 여러가지 측면에서 적용한다.

우선, 신체 측면에서 우리의 에너지 시스템이 균형을 잃거나 어떤 차크라에 체증이 나타나면 대응하는 기관이 간호를 받지 못해 질병이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질병은 우리의 생활방식에 문제가 생긴다는 신호이며 고치지 않으면 더 심각한 문제가 일어날 수 있다. 사하쟈 요가에 의하여 신체의 질병은 좌맥의 질병, 우맥의 질병, 좌맥과 우맥에 동시에 나타나는 질병으로 세 종류로 나누어진다.

사하쟈 요가를 규칙적으로 연습하면 우리는 자기 자신의 문제가 어디에  있는지를 감지할 수 있고 간단한 방법으로 자신의 균형을 회복시키고 병원(病源)을 철저히 제거할 수 있다. 현대 의술로 다스릴 수 없는 질병은 사하쟈 요가 명상을 통해 약 복용 없이 치료할 수 있다.

두번째 장점은 사람의 성격을 개선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성격은 타고난 것이며 개선할 수 없다고 인식되고 있다. 실은 성격은 개인의 내적 시스템의 영향을 받는다. 어떤 사람이 지나치게 내성적이거나 정신병에 걸리는 것은 그들은 좌맥(左脈)에 치우치며 어떤 사람이 너무 외향적이면 우맥(右脈)에 치우치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이 성질이 급한 것은 그들의 스와 디스타나 차크라(腹輪)와 간장이 건강하지 않기 때문이고 어떤 사람이 탐욕스럽거나 인색한 것은 그들의 나비 차크라(臍輪)가 건강하지 않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이 자신감과 안도감이 없는 것은 그들의 심장 차크라(心輪)가 건강하지 않다는 뜻이고 어떤 사람이 열등감을 갖고 있는 것은 왼쪽 비슈디 차크라(喉輪)가 건강하지 않기 때문이다.

어린이도 마찬가지로 어떤 아이가 지나치게 활발한 것은 우맥에 치우치셔 간장이 과열되고 어떤 아이가 부끄럽고 나태하면 좌맥에 치우치기 때문에 둘 다 그들의 학습과 성장에 영향을 준다. 사하스라라 차크라(頂輪)는 통합의 힘으로 밑에 있는 모든 에너지 센터를 통합시켰다. 만약 누군가가 내적인 에너지 시스템을 청결하면 그의 성격이 많이 개선될 것이다. 많은 사하쟈 요가 연습자가 오래만에 만나는 친구를 통해서 자신의 큰 변화를 알게 되었다.

위와 같은 것은 단지 사하쟈 요가를 연습하면서 받는 부속적인 이점일 뿐이다. 어떤 사람이 병을 치료하기 위해서 연습하기 시작했는데 완치되면 연습을 중단하여 이는 바로 보물산에 들어와도 빈손으로 돌아가는 것과 같다.

사하쟈 요가의 목적은 많은 사람이 자각을 받고 영성의 성장을 이루는 것이다. 이는 바로 사하쟈 요가의 진정한 이점이다. 스리 마타지여사가 강연에서 흔히 이렇게 말씀하셨다. 자각이라는 것은 작은 새가 출생할 때 알이고 반드시 두 번째의 출생해야 새가 되고 자유를 받는 것과 같다. 범어에서 자각을 받는 자는 dwijaha이라고 하며 한 작은 새도 dwijaha이라고 한다.

adel Moradian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