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분은 조용히 생활을 바꾸어 주셨다.

스리 마타지(Shri Mataji)님이 40여 년의 국제 여행을 걸쳐 종족, 종교와 환경의 구별없이 공익강좌을 개설하고 사람들에게 자각을 체험하게 하셨다. 스리 마타지님은 이 소중한 경험을 사람들에게 가르쳐 해줄 뿐만 아니라 그들에게 명상상태를 유지하는 기법까지 가르쳐 주셨다. 사하쟈요가으로 알려져 있다.

사하쟈 요가

e349_05.jpg

스리 마타지(Shri Mataji)님에 의하며 사람마다 타고난 영적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각성은 자각이라고 부른다. 그분은 자각은 돈으로 구매할 수 없고 돈으로 판매하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자각의 체험 또는 사자햐 명상의 습득에 돈으로 교환하면 안 된다. 

사하쟈 요가명상의 연습에 따라 사람들은 내면적 평안을 성취하고 스트레스가 줄이게 되었다. 지금까지 전세계 수 백만 사람이 이 이점을 경험했다. 사하쟈 요가 명상은 가장 빠르고 간단하고 인간의 타고난 영적인 에너지를 각성해 주고 그의 이점을 경험할 수 있다. 사하쟈 요가명상은 다른 명상과 다르다. 실천을 통해 사람은 자신의 에너지를 지도할 수 있고 심리적, 생리적 또는 감정적 불균형을 교정할 수 있어서 행복하고 평안하고 만족하는 상태를 이루어 진다. 

사하쟈 요가명상은 스리 마타지(Shri Mataji)님은 자각을 통해 각성 경험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하셨다. “사하쟈(Sahaja)”의 뜻은 자연히, 타고난 것이다. 이 정밀한 에너지(쿤달리니)가 사람마다 체내에서 존재한다. 요가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인식하는 반드시 어떤 고정적인 연습 또는 자세를 하는 것은 아니다. 요가는 실제적으로 “가입, 연합”의 뜻이다. 개체과 자아와 통일하는 것이다. 또는 개체의식가 집단의식에 가입한다고 말할 수 있다. 이 연합은 달성할 때 쿤달리니 정합의 힘은 개체에게 내면적 균형과 평안을 가져온다. 스리 마타지(Shri Mataji)님이 인류사회를 수년동안 연구하셨다. 그분은 인류의 영적 잠재력을 개발할 수 있는 방식을 발견하셨다. 1970년5월5일에 스리 마타지님은 인도 Nargol시의 바닷가에 명상 상태에서 자신 내재적인 원초 에너지의 각성을 체험하셨다. 스리 마타지님은 모든 사람이 이 경험을 체험하고 지식을 습득하는 시기가 온다는 것을 제시하셨다. 그분은 현지로 부터 최종적으로 전세계에서 공개 강좌에서 자각을 가르쳐 주셨다. 이 각성의 정밀한 에너지가 쿤달리니로 부른다. 공개 강좌 끝나고 스리 마타지는 몇 시간을 들고 만나고 싶으 사람을 만나게 해주셨다. 커다란 에너지로 사람들에게 의견을 해주고 불균형 상태를 교정해 준다. 그분은 단지 그 에너지를 환기해 주셨다. 40년후의 오늘날에 전세계120여개 국가에서 수백 만명의 연습자들이 사하쟈 요가를 연습하고 있다.